전국 100개 대학, 충북대입지원단 교사 80여명 참여 '일대일 맞춤상담'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충북교육청이 15일, 16일 이틀간 청주대 석우문화체육관에서 '실력다짐 충북교육 2025 대입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대학별 입학사정관 상담 △충북대입지원단 1대1 대면 상담 부스 △참여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박람회에서 전국 100개 대학이 부스를 마련해 입시정보를 제공하고, 진학지도 경력이 풍부한 충북대입지원단 교사 80여명이 일대일 맞춤상담을 진행, 올해 대입의 무전공 확대와 첨단학과 증원, 의대 정원 확대 등 대입의 흐름과 주요 사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청주시외 지역과 청주시 외곽지역 학생들을 위해 60여대의 학생 수송 버스를 투입해 박람회 참석을 위한 이동 편의를 제공한다. 대학별 입학사정관 상담과 충북대입지원단 1대1 대면 상담 등은 사전 접수 없이도 현장에서 접수 가능하다.
충북교육청은 곧 다가오는 여름방학과 수시 지원 시즌을 대비해 △학교로 찾아가는 학생부 컨설팅 △EBS 연계 대입 설명회 △일반고·특목고 3학년 부장 역량 강화 연수 △권역별 진학 역량 강화 워크숍 △수시 집중 상담 기간 운영 등 다양한 진학 지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관련기사
김하연 기자
hy@verita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