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서접수 18일부터 24일까지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상산고가 2024학년 1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2학년 남학생 2명, 여학생 1명이다. 전국단위 모집으로 전주시를 제외한 타 지역 소재 고교 재학생이 지원할 수 있다. 전형은 2단계 전형이다. 1단계 서류심사에서 제출서류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친다. 2단계는 개별면접을 통해 학업역량과 인성 등을 평가한다. 이후 1, 2단계 결과를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상산고가 2024학년 1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상산고 제공
상산고가 2024학년 1학기 전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진=상산고 제공

원서접수는 18일부터 24일까지다. 상산고 입학관리부에 직접 방문접수 한다. 29일 오후4시 2단계 면접 대상자를 개별 통보하고 면접은 31일 오후1시 상산고 면접실에서 진행한다. 최종합격자는 8월1일 오후4시 개별통보한다. 합격자 소집일은 8월5일 오전11시다. 

전북 전주에 위치한 전국단위 자사고 상산고는 ‘수학의 정석’ 홍성대 저자가 사재를 털어 세운 학교로 유명하다. ‘수학의 정석’이 베스트셀러가 된 후, 수험생으로부터 얻은 부를 고교 설립으로 환원하기 위해 상산고가 출발했다고 알려졌다. 상산고는 현 고교 체제에서 ‘자연계 대표 주자’로 정의된다. 자연계 중에서도 최상위권으로 분류되는 의약계열 실적은 물론 여타 이공계열 입시에서도 영재학교 과고에 버금가는 강세를 보인다. 

 
Copyright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