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설영상/채점결과 28일 공개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경기대가 2차 온라인 모의논술을 19일 오전10시부터 23일 오후11시59분까지 진행한다. 2차 모의논술은 수리영역만 치른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입학처 관계자는 "수리논술의 경우 올해 신설되다 보니, 수험생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하고 대학 입장에서는 난이도 조정 등을 위해 이번에 2차 모의논술은 수리논술만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2차 모의논술은 접수인원 제한 없이 기간 내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신청과 응시 모두 가능하다. 응시기간 내 모의논술 페이지에 접속해 100분 내 답안지를 제출하고 설문조사에 응답하면 답안 제출이 완료된다. 만약 시간 내 답안을 작성하지 못한 경우에도 시간이 종료되면 입력한 답안이 자동 제출된다. 따라서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모의논술 응시 전 답안지를 미리 출력해 둘 것이 권장된다. 이후 28일 해설영상과 채점결과를 입학처 홈페이지에 제공한다.
경기대는 올해 논술우수자전형으로 자유전공학부 239명을 모집한다. 논술90%+교과10%로 수능최저 없이 최종 합격자를 정한다. 논술고사일은 수능 이후인 11월22일이며, 언어/사회 논술과 수리논술의 2개 유형으로 구분해 총 100분동안 논술고사를 치르게 된다. 언어/사회 논술은 언어와 사회 각 1문항 총 2문항을 출제하며, 수리논술은 수학, 수학Ⅰ, 수학Ⅱ을 범위로 총 2문항을 출제한다.
관련기사
김하연 기자
hy@veritas-a.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