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신청 11일까지.. '현장 접수도 가능'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대구교육청은 19일, 20일 대구 EXCO에서 ‘제15회 대구 진로진학박람회’를 진행한다. ‘지금, 여기서 나의 길을 찾다!’라는 주제로 한 박람회는 중학생부터 졸업생까지 다양한 연령대 참가자의 눈높이에 맞춰 1:1 상담부터 소규모 강의, 대규모 특강까지 한층 다채롭게 구성된 16개관(진학부문 13개관, 진로부문 3개관)이 마련되어 입시정책의 변화에 따라 달라지는 교육수요자의 기호에 맞춰 대구시교육청만의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층 전시 1홀에서는 ▲고등학생 대상 멘토-멘티관, ▲고3 및 졸업생 대상 수시상담관/모의면접관/대학별상담관, ▲고2 대상 학교생활디자인 상담관 ▲고1 대상 교육과정디자인관 ▲중학생 대상 국제바칼로레아(IB)관/고교학점제관/고교생활디자인관을 비롯한 진학부문 11개관과 ▲진로멘토링관 ▲다중지능검사 기반 진로상담관 ▲전공체험관 진로부문 3개관 등 총 14개관이 학년/연령별 맞춤형으로 운영된다.

특히 3층의 ▲대입특강관에서는 2025학년부터 2028학년까지 학년별 대입특강이 운영된다. ▲입시설명회관에서는 19개 대학(수도권 12개, 대구 지역 7개)의 입학사정관이 각 대학의 입시제도를 설명할 예정이어서 수시 원서 작성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학부모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관계자는 "대구진학진로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통해 상세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으며, 박람회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학부모 등은 사전에 16개 운영관의 참가 대상과 범위, 유의사항, 준비물 등을 확인해야 보다 많은 경험을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참가 희망자는 6일 오후8시부터 11일까지 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사전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하지 못했더라도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Copyright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