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방문 설명회 6~7월 등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건국대는 2022학년 입학전형안내/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최근 밝혔다. 건국대 입학전형안내는 5월부터 대학방문/지역방문/온라인 설명회 등으로 진행된다.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은 KU:Lecture를 제외하고 전체 온라인프로그램으로 구성돼 내년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건국대 입시요강에 따르면 2022학년 수시에서 학종은 KU자기추천790명 사회통합39명을 다 더해 829명, 교과 340명 KU논술우수자 435명, 실기위주 28명 등 총1632명을 모집한다. 2022학종가이드북에 따르면 학종으로 정원내 일반(KU자기추천) 기준 790명을 선발한다. 작년까지 학종으로 전형이 진행됐던 KU학교추천은 교과로 이동한 모습이다. 단계별 전형을 진행한다. 1단계 서류평가 100%만으로 3배수를 선발한 후,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70%와 면접3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최종합격자를 선발한다.

건국대는 2022학년 입학전형안내/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최근 밝혔다. /사진=건국대 제공
건국대는 2022학년 입학전형안내/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일정을 최근 밝혔다. /사진=건국대 제공

-입학전형안내 프로그램 
입학전형안내 프로그램은 대학방문/지역방문/온라인 방식으로 구분해 5월부터 진행한다. 먼저 대학방문 설명회인 ‘열린건대’는 학부모대상, 교사대상 투트랙으로 진행된다. ‘열린건대(학부모)’는 사전접수를 마친 학부모/학생 대상 △6월25일 △7월2일 △7월16일에 1:1오프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교사대상 간담회인 ‘열린건대(교사)’는 5~7월 중 매주 금요일 △오전10시 △오후2시 △오후4시에 진행하고 유선접수 가능하다. 

지역방문 설명회인 ‘KU입학올인원’은 6~7월 총6회 예정됐다. △6월5일 광주 △6월12일 부산 △6월19일 대구 △7월3일 서울 △7월10일 대전 △7월31일 수원이다. 교사대상 학생부종합전형 특강 및 모의서류평가와 학부모 대상 입학전형 안내 및 합격생사례발표등이 진행된다. 

온라인설명회는 입학전형설명회/신입생구성의다양화프로젝트/ASK:U 등 3개 프로그램이다. 입학전형설명회인 ‘ON:KU’는 5~7월 매주 수,목요일 △오전10시 △오후2시 △오후4시 3회차 운영한다. 고교생, 학부모, 교사 대상 온라인설명회, 온라인1:1상담, 교사간담회 등이고 입학전형설명회 동영상은 홈페이지에 탑재한다. ‘신입생구성의다양화프로젝트’는 정보소외지역 고교생, 교사 대상 온라인설명회다. 지역교육청의 협조를 받아 4월부터 내년2월까지 1:1온라인 상담 및 교사간담회를 진행한다. 고교생/학부모 대상 온라인 설명회인 ‘ASK:U’는 △6월16일 △7월24일에 열리고 입학전형안내와 입학생 사례발표, 입학사정관과 합격생이 함께하는 입학토크쇼 등이 마련된다.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 
고교-대학연계 프로그램은 KU:Lecture를 제외하고 전체 온라인으로 내년2월까지 진행한다. ‘교수님과 함께하는 KU:Lecture’는 사전 신청을 마친 고교생, 고교교사를 대상으로 5월부터 내년1월까지 온/오프라인 고교방문 특강을 진행한다. ‘KU전공체험’은 고교생 대상 학과소개, 전공체험, 학과별 전형결과 등 온라인 전공체험 등의 영상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탑재한다. 6~8월에는 2022학년 대비 온라인 모의논술고사인 ‘KU모의논술’을 실시하고 온라인논술특강을 입학처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 탑재한다. 모의논술 출제의도 및 해설 모범답안 등이 담겨있는 ‘KU논술가이드북’은 8월부터 내년2월까지 응시생에게 무상 배포하고 홈페이지에도 탑재한다. 학종 평가방법 및 절차 등을 안내하는 학생부종합전형 가이드북도 3월~내년2월까지 전국 고교 및 온라인 배포한다. 고교생 진로탐색을 위한 ‘KU꿈잡이노트’도 제작해 입학처 홈페이지 PDF및 유튜브에 탑재한다. 학과별소개, 융합가능한 타전공 안내, 졸업후 진로와 진출분야 등 전공 및 진로, 취창업에 대한 내용이 담긴 ‘KU전공가이드북’은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 홈페이지 및 공식유튜브를 통해 입학전형, 전공(진로), 합격사례, 입시전략TIP 영상 등 ‘온라인콘텐츠’도 상시 안내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