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동화고는 24일부터 내달12일까지 '2017학년도 동화 서머 캠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인문, 사회, 과학, 영어, 음악, 미술, 상담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캠프는 학생들의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2017 동화 창의과학아카데미'는 자연계열 교과 실험으로 진행된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학생들의 희망계열에 따라 물리, 화학, 의생명, 생물, 지구과학, 첨단공학, 수리과학 등 총 7개의 영역으로 나누어 다양한 실험 수업을 진행한다. 총 330여명이 참여하는 아카데미는 27일부터 29일까지 열린다. 

'2017 동화 라온 오케스트라 음악 캠프'는 사단법인 문화를 나누는 사람들의 후원으로 악기 지도를 받고 있는 남양주, 서초구, 관악구, 서대문구 등의 다문화 가정의 초등학생과 함께 음악을 통한 재능기부와 봉사 활동이다. 다문화가정 초등학생 30명, 문나사 위원 10명을 비롯하여 동화고 오케스트라 단원 90명과 지도교사, 특별 전문 강사를 포함하여 총 145명이 참여한다. 기간은 8월7일부터 8월9일까지다.

'미술체험 캠프'는 동양화, 의상디자인, 도자공예, 서양화, 디자인 등의 실기 수업과 페이스페인팅, 포토타임의 미술계열 전공 체험이 이뤄진다. 학생 30여명과 전문 미술 강사 3명과 미술교사 2명이 참여한다. 주말 제외 8월4일부터 8월8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

'북(BOOK)적 북적 독서 캠프'는 도서부 ‘서향’동아리외 캠프 신청자 20여명이 참여한다. 정보검색대회, 글자 나열 책 제목 맞추기, 문학작품 이해하기, 원작이 있는 영화감상 후 원작과 비교하여 감상문을 작성하는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24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원어민과 함께하는 English Summer Camp'는 동화고 원어민 선생님이 컴퓨터를 활용한 매체 수업과 보드 게임을 활용한 활동 중심 수업으로 구성됐다. 24일부터 8월4일까지 열린다. 
 
'심쿵 상담(나는야 볼매 또래 상담자!)'는 친구들의 고민은 친구가 상담해 주는 또래 상담 동아리 학생과 희망자 약 30여명이 참석한다. 미술치료 선생님의 ‘자기 이해를 통한 공동체 이루기’의 강의를 시작으로 공감훈련을 통한 감수성 키우기, 공동체로 나아가기 등 친구들의 상담자 역할을 배우게 된다. 캠프는 8월4일에서 8월5일까지 1박2일로 진행된다.

'2017 심화과정 인문/자연과학 융합 프로젝트'는 동화고 심화반 학생들을 중심으로 인문사회과학과 자연과학에 우수한 학생들이 참여ㅎ한다. 10일부터 드론의 역사와 이론, 원리 등을 강의를 통해 알아보고 실제 드론을 조작하는 실습을 갖는다. 26일 강원도 횡성군의 갑천면 일대를 찾아 연구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운영은 ‘2017 더 좋은 일반고 함성 프로젝트’예산을 지원받아 운영된다. 프로젝트는 10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2017학년도 동화 선교인성캠프'는 학교와 이웃 그리고 나라를 위해 기도하는 시간을 갖는다. 조별 모임, 레크레이션, 저녁 만나의 파티, 물놀이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캠프는 8월10일, 11일 1박 2일로 진행된다.

동화고는 24일부터 내달12일까지 '2017학년도 동화 서머 캠프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사진=동화고등학교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