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TNMS(전국 3200가구에 거주하는 약 9000명 대상) 미디어 데이터에 따르면 tvN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7일 6회차 방송에서 시청률(유료가입) 6.2%를 기록했다.

6회 방송 만에 처음으로 시청률 6%대를 돌파하면서 또 연속 3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해 나가면서,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시청률 고공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감옥을 배경으로 미지의 공간 속의 사람 사는 모습을 그린 에피소드 드라마다.

이날 '슬기로운 감빵생활'은 지난 5회차 시청률 5.7%보다 0.5% 포인트 상승한 것으로 5회차에 이어 연속 비지상파 1위를 차지했다. 특히 30대와 40대 연령대별 시청률 순위에서는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동시간대 지상파 수목드라마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하여 눈길을 끌었다.

이날 30대 기준으로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청률은 4.0%, 지상파 수목 드라마 중 가장 시청률이 높은 KBS2 '흑기사' 시청률은 3.4%로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KBS2 '흑기사' 보다 0.6% 포인트 높았다. 40대 기준에서도 '슬기로운 감빵생활' 시청률은 7.0%, KBS2 '흑기사' 시청률은 5.9%를 보여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KBS2 '흑기사' 보다 1.1% 포인트 높았다.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경쟁력은 30대와 40대 시청자들의 힘에서 나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박해수.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정웅인.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정웅인.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호산.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최무성.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박호산. /사진=tvN '슬기로운 감빵생활'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