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5일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선 감방생활을 한 스타들의 명단이 공개됐다.

MC 김성주는 "최근 교도소에서 일어나는 일을 소재로한 '슬기로운 감빵생활'이 화제다. 감방과 관련된 명단이다"라고 MC 유은호는 "감방생활을 한 스타들이 있어서 명단으로 공개해 드린다"고 소개했다.

6위에 오른 배우 이문식은 학생운동 법정소란죄로 유치장 신세를 졌지만 군생활 후에 다시 배우의 꿈을 키웠다. 5위 개그맨 김영철은 90년대 중반 부산 구치소에서 경비교도대로 군목무를 했다. 4위 안내상은 위험을 무릅쓰고 학생운동에 참여하다 교도소 생활을 했다. 안내상은 사회발전에 힘쓰는 의로운 청년이었던 배우다.

3위 박서준은 일찍이 군입대 해 경비교도대로 군복무를 마치고 그 경험으로 더욱 훌륭한 배우로 성장했다. 2위는 우현은 과거 시대상황에 맞서 운동해 온 끝에 교도소에 수감되어 학교의 전설로 남았다고 한다. 우현은 대학내 공포의 작은 고추로 불리며 작은 체구와 반대되는 강렬한 카리스마를 내뿜으며 연세대 총학생회 사회부장으로 발탁돼 연세대에서 벌어진 대부분의 집회를 주도했다.

1위 유시민은 나라를 위해 운동을 해왔지만 대학 시절 두 차례나 구속되고 일년동안 수감생활을 했다고 한다. 유시민은 법원 판결에 불복 신청을 하는 항소이유서를 제출했다. 이 항소이유서가 엄청난 화제를 모으며 유명세를 탔다.

유시민.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우현.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박서준.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안내상.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김영철.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이문식. /사진=tvN '명단공개'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