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교육 및 공동연구과제 제안 위해"

[베리타스알파=김경화 기자] 인하대는 최순자 총장은 13일부터 16일까지 안영미 인하대 국제처장, 김의철 인하대 경영학과 교수와 함께 말레이시아 펄리스대를 방문, GU8 총장이사회(COP: Council of President)에 참석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말레이시아 방문은 GU8 총장이사회 의장으로서, GU8 회원대학간의 공동교육 및 공동연구과제 제안과 그 실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함이다.

최순자 총장은 GU8 총장이사회를 주재하며, 이사회 의장으로서 'GU8의 미래 : 대륙간 상호협력에 있어서의 과제'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할 예정이다. 차기 의장교인 중국 하문대학교와 GU8 사무국 이전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최 총장은 이번 총장이사회에서 회원대학간의 실제적인 교류협력 방안의 하나로, GMBA(Global MBA) 10주년 기념행사 개최와 회원대학간의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해 주제선정 및 GU8 Research Circle 구성 방안도 제안할 계획이다. 금번 GU8 이사회를 통해서 공동학술활성화를 위한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 인하대 최순자 총장이 13일부터 글로벌 GU8 총장이사회에 참석한다. 글로벌 GU8 컨소시엄은 세계 대학간 전략적 제휴를 위해 2004년 인하대의 주도로 발족된 국제대학 협의체다. 사진은 인하대 학생들의 시험기간 동안 피자야식을 배달하고 있는 최순자 총장. /사진=인하대 제공

글로벌 GU8 컨소시엄은 세계 대학간 전략적 제휴를 위해 2004년 인하대의 주도로 발족된 국제대학 협의체로 글로벌 교육과 국제 공동연구를 통한 대학의 글로벌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경영, 국제물류, 해양 및 첨단과학기술 등 4개 핵심전략 분야를 중심으로 학생 교류, 커리큘럼 공동개발, 교수 교류 및 강의, 연구프로젝트 공동추진 등 실질적인 교류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현재 글로벌 GU8 컨소시엄 회원대학으로는 인하대를 비롯, 영국 헐대, 프랑스 르아브르대, 독일 마그데부르크대, 중국 하문대, 브라질 포르탈레자대, 말레이시아 펄리스대, 이스라엘 하이파대 등 총 8개국 8개 대학이 참여하고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