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부, 자소서, 공부법 등 다양한 정보 제공 예정..600명 대상

[베리타스알파=홍승표 기자] 경기도 부천시가 대입 수시전형 진로진학콘서트를 28일 진행한다. 현직교사이자 EBS에서 활동 중인 강사들이 학생부 관리법, 자소서 작성법 등 합격전략을 조언할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참여자들과의 문답시간도 계획돼 있다.

부천시는 EBS 스타강사로 구성된 TNT's(Teachers' Network for Talents)와 함께 진로진학콘서트를 연다. 중/고등학생과 학부모 600명을 대상으로 하며, 부천시 원미구에 소재한 복사골문화센터 아트홀에서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는 ‘진학, 수시로 성공하여 찬란하라(진수성찬)’을 슬로건으로 한다. EBS 대표강사 특강과 동영상 상영, 실시간 카카오톡 질의응답 등의 프로그램을 준비 중이다. 콘서트 사회자인 강지훈 교사가 ‘진학, 뭣이 중한디?’라는 주제로 소특강을 열고, EBS똑똑교육충전소 솔루션위원인 공기택 교사가 ‘차라리 꿈꾸지 마라’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 현직교사이자 EBS에서 활동 중인 강사들이 학생부 관리법, 자소서 작성법 등 합격전략을 조언할 예정이다. 특강 이후에는 참여자들과의 문답시간도 계획돼 있다. /사진=부천시도서관 홈페이지 캡쳐

EBS 스타강사가 하나의 주제를 발표하는 특강도 행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EBS 대입설명회 대표강사인 최철규 교사는 ‘학생부 네 정체를 밝혀라’를 주제로 학생부 관리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갖는다. 덕원여고 교사이자 ebsi 수능방송 강사인 김상근 교사는 ‘자소서 Essence(본질)’을 주제로 학생들이 자소서를 작성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범박고 교사이자 EBSI 영어영역 대표강사인 허준석 교사는 ‘Show me the 학습법’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 강사와 참여자들 간의 즉문즉답 시간도 마련됐다. 참가자들이 강사에게 카카오톡으로 질문을 하면 강사들이 현장에서 바로 답변하는 방식이다. 사회자 진행에 따라 30분 간 진행될 계획이다. 

부천시는 행사에 대해 “새로운 진로진학콘서트 성공모델을 창출하고, 시민이 진로진학 정보를 얻고 전문가와 서로 의견을 교류하는 장을 열고자 함”이라며 목표를 전했다.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문의는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 032)625-4736으로 하면 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