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영외고 23일 경남외고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7월 4주차에는 어떤 고입설명회가 열릴까. 이번주에는 한영외고를 시작으로 경남외고, 전국단위 자사고인 김천고 포철고 등의 설명회가 예정돼있다. 전국단위 자율학교 풍산고와 마이스터고인 미림여자정보과학고도 실시할 예정이다. 한영외고는 사회통합전형대상자를 위한 설명회를 진행한다. 포철고는 설명회 신청인원이 많아 장소가 울산대 문수관에서 학생회관으로 변경됐다. 김천고 설명회는 사전신청 없이도 참가할 수 있지만 23일 학내 여름캠프가 병행되어 사람이 몰릴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

포항제철고(포철고)의 설명회도 23일 오전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포철고는 포스코관련 임직원자녀의 교육문제 해소 취지에서 출발한 전국단위 자사고다. 2016학년 대입에서 서울대 등록자 30명(수시17/정시13)을 배출한 입시명문이다. 23일 설명회는 참가신청 인원이 많아 설명회 장소가 울산대 문수관에서 학생회관으로 변경됐으니 유의해야 한다. 참여에는 사전신청이 요구되며 포철고 홈페이지 입학 코너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학생이름과 지역 중학교명 회차 참가인원 핸드폰번호 등을 신청 양식에 맞춰 기재해 게시글을 올리면 된다. 참가신청이 완료되면 '처리완료' 상태로 변경된다. 관련 문의는 포철고 입학홍보부를 통하면 된다.

▲ 포철고가 23일 오전10시 울산대 학생회관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은 포철고 전경./사진=베리타스알파DB

전국단위 자사고인 김천고도 23일 오전10시 설명회를 실시한다. 김천고는 1,2학기와 겨울방학 중 계절학기까지 '3학기제'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자신의 수준과 진로방향에 따라 교과목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설명회 장소는 본교 세심관이며 별도의 참석 신청은 받지 않는다. 설명회는 학교 프로그램과 입학 전형에 대한 소개, 기숙사 등 시설견학으로 구성된다. 개인 상담 부스 운영도 예정돼있다. 다만 23일에는 중학생 대상의 김천고 여름캠프가 병행되기 때문에 많은 인원이 몰릴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한영외고는 18일 오후7시 본교 대회의실에서 사회통합전형대상자를 위한 1차 설명회를 실시한다. 한영외고는 2016학년 입시에서 모집정원의 20%인 50명을 사회통합전형에서 모집했다. 2016학년 사회통합전형의 경쟁률은 0.78대 1을 기록했다. 사회통합전형 대상에는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보호대상자, 차차상위계층,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중 학교장이 추천한 자, 국가보훈대상자, 다문화가족 구성원, 북한이탈 주민, 특수교육 대상자, 아동복지시설에서 보호받는 자, 도서/벽지 소재 중학교 졸업(예정)자, 소년소녀가장, 조손가정 자녀, 장애인(1급~3급)자녀, 순직 군경/교원/공무원 자녀, 다자녀(3자녀 이상)가정 자녀, 특수직업 종사자의 자녀 등이 있다. 설명회 신청은 학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인원제한은 없다.

경남외고는 23일 오전10시 본교 진로상담실에서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경남외고는 학생들을 위해 의욕적으로 투자하는 학교다. 2015학년 1인당 학비는 562만원으로 전국 31개 외고 중 21위, 교육비는 1175만원으로 5위를 기록하며, 교육비에서 학비를 차감한 투자액 613만원으로 전국 3위를 기록했다. 전년도 입시에서는 1.7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설명회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모두 참여가능하다. 학교홈페이지 입학안내-입학설명회예약을 통해 예약해야 한다. 신청은 설명회 전날 오후5시까지 가능하다.

학생들 전원이 기숙사 생활을 하는 전국단위 자율학교 풍산고도 이번주에 설명회를 진행한다. 풍산고의 입시설명회는 254일 오전11시부터 12시반까지 교내 학록당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신청해야 한다. 마이스터고인 미림여자정보과학고의 3차 설명회는 23일 오후1시 교내 다목적실에서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