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학부모 교사 대상.. 홈페이지 접수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국민대가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학종 포럼을 연다. 포럼은 내달 8일 오후12시50분부터 5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행사명은 ‘2021 온라인 학종포럼(Ⅲ)’다. 국민대는 포럼을 통해 학종과 대학입학 전반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학교 현장에 대한 실질적이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진학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한다.

행사는 ‘학생부 바르게 바라보기’ ‘입학사정관이 바라본 학생부’ ‘학생부 기록과 수업활동’ ‘토크콘서트’ 순으로 진행한다. 신청은 27일부터 홈페이지에 안내한 신청 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인원 제한 없이 참여 가능하고 선착순 100명에게는 자료집을 발송한다.

국민대가 내달 8일 학종 포럼을 온라인으로 인원 제한 없이 많은 사람이 참여토록 진행한다. /사진=국민대 제공
국민대가 내달 8일 학종 포럼을 온라인으로 인원 제한 없이 많은 사람이 참여토록 진행한다. /사진=국민대 제공

국민대는 올해 정시에서 정원내 가군 625명, 나군 365명, 다군 233명으로 총 1223명을 모집한다. 인문과 자연은 수능100%로 선발한다. 수능은 국수영탐 4개영역을 반영한다. 탐구는 2과목 백분위 평균을 반영한다. 자연계/경영정보학부(자연)/AI빅데이터융합경영학과(자연)은 수학에 미적분 또는 기하, 탐구에 과탐을 선택해야 한다. 한국사는 전체 모집단위가 감점제를 적용한다. 4등급까지 만점, 5등급부터 등급당 0.2점 차등 감점한다.

원서는 3일부터 내달 3일 오후5시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한다. 실기, 면접고사는 7일부터 23일까지 모집단위별로 치른다. 최초 합격자는 17일에 발표한다. 나군 예체능에 한해 2월4일 발표한다. 추가 합격자는 14일부터 20일 저녁9시까지 발표한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