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유재명 기자] 서울사이버대는 다양한 무료 특강을 통해 우수한 강의를 일반인들이 수강료에 대한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도록 공유함으로써 지식의 사회적 나눔을 실천, 더불어 함께하는 교육의 좋은 예로 자리하고 있다.

2022 대학원 학부 입시를 앞두고, '사이버대학'이라면 온 국민이 누구나 떠올리는 서울사이버대 로고송의 주요가사를 연계해 '내 인생이 달라지는' 유튜브 특강 시리즈를 기획했다. 인공지능(AI)부터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4차 산업 분야의 지식을 총망라한 온라인 특강을 매주 진행한다.
20일에는 '내 인생이 달라지는' 유튜브 특강시리즈로 함경식 교수(함경식 크리에이티브그룹, 샵함경식 대표)와 함께하는 '세계가 배우는 K-뷰티 메이크업' 특강을 서울사이버대 유튜브채널에서 선보인다. 

강의를 맡은 함경식 교수는 칸영화제 송강호, 이선균 메이크업 담당, 아이돌 고스트 나인 서울 앨범 참여, 드라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고보결 배우 메이크업 담당, M-net 유학소녀 헤어&메이크업 총괄, MBC music 지니스테이지 헤어&메이크업 총괄 등 다양한 방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함경식 교수는 4차 산업혁명에 맞춰 유튜브, 네이버tv 등 다양한 동영상 플랫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유튜브 함경식 tv는 12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을 만큼 본인만의 스타일을 갖고 있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전문가이다.

특강에서는 "세계가 배우는 K-뷰티 메이크업"을 표현할 수 있는 기술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강은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최신 아트 테크 스튜디오(ART TECH STUDIO)에서 진행됐다. 아트 테크 스튜디오는 세계최초 '실감형 콘텐츠 제작 시스템(VX, Virtual eXperience)을 도입, 학생들이 원하는 각도에서 원하는 부분을 직접 선택해 수업을 들을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아트 테크 스튜디오의 VX 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영상을 제공하고자 한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최첨단 실습스튜디오를 오픈, 최고 퀄리티의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주말마다 최신 뷰티 트렌드 실무특강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 적응하도록 하고 있으며, 다양한 산학협약을 통한 수준 높은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한국미용장협회, 한국메이크업직업전문가 교류협회, 한국업스타일전문가협회, 사단법인 국제미용기술인증협회, 한국퍼스널코디네이터 협회, AICI 국제이미지협회 코리아 서울챕터 등 미용/컬러/이미지에 걸친 대한민국 최고 협회들과 협약을 맺고 있으며, 제니하우스/준오헤어/화미주헤어/아이맥코리아/고헤어 등 뷰티샵들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실무 교육 및 취업 연계를 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 차명희 학과장(디자인대학 학장)은 "서울사이버대 뷰티디자인학과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창의적인 전문 디자이너를 육성하고 있다"라며 "이후에도 전문가들의 특강, 기술 능력과 실무 교육을 통한 전문 디자이너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학은 교육부에서 지금까지 원격대학을 평가한 세 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명실공히 최고의 사이버대학인 서울사이버대는 언택트 시대 최적화된 독보적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2021년에는 교육부의 원격대학 첫 재정지원 사업인 '2021년 원격대학 교육혁신 지원사업'에 선정돼 최신 온라인 교육 수요 확대와 인프라 구축을 통해 양질의 원격교육 확산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서울사이버대에서는 금년에 신설된 회화/공예전공, 통합건강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 등을 비롯해, 12월 1일부터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9개 단과대학(학부) 41개 학과(전공)에서 2022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 디자인대학 - 뷰티디자인학과,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건축공간디자인학과, 웹문예창작학과 ▲ 사회복지대학 -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복지경영전공, 아동복지전공, 청소년복지전공 ▲ 심리/상담대학 - 상담심리학과, 가족코칭상담학과, 군경상담학과, 특수심리치료학과 ▲ 사회과학대학 - 부동산학과, 법무행정학과, 보건행정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안전관리학과 ▲ 융합경영대학 - 경영학과, 글로벌무역물류학과, 금융보험학과, 세무회계학과 ▲ 공과대학 - 컴퓨터공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제어공학과 ▲ 문화예술대학 - 문화예술경영학과, 피아노과, 성악과, 실용음악과, 음악치료학과 ▲ 미래융합인재학부 - 국제협력/북한전공, AI/소프트웨어전공, 직업/진로상담전공, 온라인커머스전공, 로봇융합전공, 1인방송전공, 회화/공예전공(신설). 통합건강관리전공(신설) ▲ 국방융합학부(신설학부) - 국방관리전공, 국방기술전공(신설)이다. 현재 예약상담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과 지원서 작성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 대학원에서는 이달 1일부터 2022년 전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사회복지전공 석사과정과 상담및임상심리전공 석사과정을 모집하며 서울사이버대 대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사진=서울사이버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