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11개 우수 기업체와 산학협력 체결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충북교육청은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가 이달 초 제천 소재 '코스맥스바이오', 충북 음성 'MS바이오텍', 춘천 '바디텍메드' 등과 인재 육성과 취업약정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오식품과 학생 6명과 바이오제약과 학생 3명을 품질관리/제조, 개발 분야에 채용을 약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와 산학협력을 체결한 기업체는 총 111개로, 이를 통해 채용 약정을 기준으로 졸업생 100명 기준 392%의 취업처를 확보하게 됐다.

이날 협약을 통해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는 학생들의 생산현장 견학, 인턴십과 현장실습, 산업체 전문 기술강사 특강 등 현장교육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됐다. 학교의 기업맞춤반을 이수한 학생에 대해 우선 채용의 기회가 주어진다.

'코스맥스바이오'는 최상의 건강기능식품의 연구, 개발 및 생산을 통해 국민 건강증진에 이바지해온 건강기능식품 ODM/OEM 전문기업이다. 국내 150여 개 업체에 1000여 품목의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고 있다. 'MS바이오텍'은 건강보조식품, 특수영양식품, 추출가공식품, 인삼식품 등 제조업체로 국내 유수의 대학/연구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건강을 위한 우수한 소재들을 발굴/연구해 제품화해왔다. '바디텍메드'은 의료용 체외진단 전문 글로벌 기업이다.

한국바이오마이스터고 관계자는 "산학협력 기업체는 물론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고자하는 기업들의 문의와 요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