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서경대는 서경예술교육센터가 지난달 29일 서울 영등포 KBS홀에서 우리 동네 예술학교 통합공연인 '2017 제2회 하모니 서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동네 예술학교'는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예술 복지 증진을 위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교육을 하는 서울시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2017 하모니 서울 페스티벌'은 '우리동네 예술학교' 학생단원 351명이 올 한 해 동안 교육받은 내용을 기반으로 함께 무대에 올라 그동안 배우고 닦은 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로, 예술가 및 또래 친구들과의 협업을 통해 특별한 하루를 만들어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올해, 오케스트라는 우리 동네 예술학교 교향곡 1번 풍년가를 연주했으며  뮤지컬은 단원들의 성장 스토리를 소재로 한 창작 뮤지컬을 공연했다. 이외에도 오케스트라는 오페라 '마술피리' 베토벤 '영웅' 교향곡 중 1악장, 하이든 '시계' 교향곡 중 2악장 등 각 분야별 정통 레파토리를 연주했으며, 뮤지컬은 뮤지컬 '마틸다' '헤어스프레이' '알라딘' 등의 주요 장면을 무대에 올렸다.

이번 행사에서 올해의 교육을 마무리 하는 '졸업식'도 진행돼 기관별 우수 학생 및 우수 강사를 표창하고, 7월 통합캠프에서 열린 글짓기 대회의 입상 학생단원에게 악기를 선물하는 '서경대 악기드림식'도 진행됐다.

서경대 서경예술교육센터가 지난달 29일 서울 영등포 KBS홀에서 우리 동네 예술학교 통합공연인 '2017 제2회 하모니 서울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사진=서경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