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부터 내달 22일까지 한달간 실시.. 개인별 1박2일

[베리타스알파=윤은지 기자] 육사가 8일 오전9시 1차시험 합격자를 발표했다. 입학안내 홈페이지와 문자메시지를 통해 남/여 계열별 1차시험 합격자와 예비합격자를 공개했다. 예비번호는 남/여 계열별 50번까지 부여했다. 1차시험 추가합격자는 17일 공개할 예정이다.  

1차시험 합격자들은 14일까지 2차시험 관련서류를 접수해야 한다. 추천서 학생부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이외서류는 14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한다. 자소서는 육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출력해 작성한 후 우편 발송한다. 우편제출서류는 학생부 봉사활동확인서 신원진술서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자소서 개인정보수집이용제공동의서 개인신용정보서 국가유공자확인서(해당자) 등이다. 추천서는 모든 지원자를 대상으로 졸업예정 혹은 졸업한 고등학교 교사의 추천서를 제출한다. 학생부는 지원자의 학생부를 참고해 온라인 양식에 따라 내용을 입력한 후 제출하면 된다.

8일 오전9시 1차시험 합격자를 발표한 육사가 2차시험 서류접수를 개시한다고 이날 밝혔다. 추천서 학생부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며 이외서류는 14일까지 우편으로 제출한다. 자소서는 육사 홈페이지에서 양식을 출력해 작성한 후 우편 발송한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2차시험은 21일부터 22일까지 한 달 간 실시한다. 개인별 1박2일의 일정이다. 본인이 신청한 기간 중 1일차 오전7시부터 8시까지 육사 행정안내소에서 등록절차를 거쳐야 한다. 등록 시 응시수험표 신분확인용신분증 체육복 안경 필기도구 기타속옷/세면도구 등을 지참해야 한다. 신분증을 지참하지 않은 경우 등록이 불가하며 귀가 조치된다. 2차시험 간 교복착용이 금지된다는 점도 유의해야 한다.

2차시험은 신체검사 면접 체력검정으로 진행한다. 신체검사는 합불만 가리며 면접과 체력검정은 전형별로 배점이 다르다. 우선선발인 학교장과 군적성은 면접640점+체력160점이며 일반은 면접400점+체력100점이다. 재외국민자녀특별전형은 면접200점(외국어구두시험150점)과 체력50점을 합산한다. 

면접은 집단토론 구술면접 학교생활 자기소개서 외적자세 심리검사 종합판정 등 총 7개 분야 면접을 실시한다. 체력검정은 오래달리기(남1500미터/여1200미터)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의 3개 종목이다. 우선선발 지원자는 별도 과락기준을 적용한다. 한 종목 이상 과락이 발생할 경우 우선선발에서 제외된다. 2차시험 합격자는 10월20일 오전9시 육사 입학안내 홈페이지와 문자안내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