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엑스코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1, 22일 대구 엑스코에서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 영남권 행사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5회째인 이번 2017 진로·직업 체험 박람회는 진로 및 직업 체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평소 청소년들이 가진 직업과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전문직업인을 양성하는 전문대학의 실용교육 내용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특히 올해 행사는 대구시 교육청과 공동 주최로 진행되며 영남권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직업체험과 진로 상담 등을 받을 수 있게 운영할 계획이다. 

행사는 진로직업체험박람회 내 자율체험관, 전문대학 기획체험관, 전문대학 학교기업관, 진로·진학상담존 등을 운영하며, 개막식, 가수 특별공연, 진로특강, 드론 경진대회, 경품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은 “이번 2017 직업체험박람회를 통해 초·중·고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와 적성을 올바르게 찾을 수 있고 일반인들은 전문대학 직업교육의 필요성을 다시금 깨닫고 전문대학 구성원들은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알차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