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건국대 해사 '단독'설명회

[베리타스알파=김유진 기자] 6월3주차에는 19일 태백시청이 중앙대를 초청해 설명회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20일과 22일에는 진주아카데미가 동국대(서울/경주) 서강대 설명회를 진행한다. 23일에는 강동구청이 서강대 한양대 경희대 등 11개대를 초청해 진로진학박람회를 실시한다. 24일과 25일에는 인천교육청 대구교육청 세종교육청이 주말을 이용해 설명회와 박람회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세종교육청은 서울/경기권 주요대, 지방국공립대, 충청권 사립대 등 전국의 60개교를 초청해 지역 내 학생 학부모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24일에는 건국대와 해군사관학교가 각 교내에서 진행하는 자체설명회도 있어 눈길을 끈다. 건국대는 7월22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마다 교내 설명회 ‘ASK:U’를 진행하고 있다. 세 번째 순서인 이번 ‘ASK:U’는 7월22일 마지막 순서를 남겨두고 있다. 23일부터 내달 3일까지 원서접수를 시작하는 해사는 원서접수 시작 하루 뒤인 24일 올해 마지막 교내 설명회를 진행한다. 원서접수 기간 중 열리는 설명회로, 최종 지원 전 입시 주요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아카데미는 20일 동국대(서울)과 동국대(경주)를 초청해 12번째 ‘진주아카데미 2018년 대학입학전형 설명회’를 실시한다. 22일에는 서강대가 참석해 진주지역 학생과 학부모에게 올해 전형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6월3주차에는 19일 태백시청이 중앙대를 초청해 설명회를 여는 것을 시작으로 20일과 22일에는 진주아카데미가 동국대(서울/경주) 서강대 설명회를 진행한다. 24일과 25일에는 인천/대구/세종교육청이 주말을 이용해 관내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한 설명회와 박람회를 준비중이다. /사진=경상대 제공

<태백시청, 19일 중앙대 초청>
중앙대가 19일 태백시청이 주관하는 입학설명회에 참석한다. 설명회는 오후5시부터 7시까지 2시간 동안 태백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태백시청은 중앙대에 이어 21일 고려대, 22일 성균관대를 초청해 설명회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진주아카데미, 동국대(서울/경주) 20일 서강대 22일 >
진주아카데미는 20일 동국대(서울)과 동국대(경주), 22일 서강대 초청해하고 ‘진주아카데미 2018년 대학입학전형 설명회’ 실시한다.

20일에 열리는 설명회는 오후7시부터 동국대(서울)과 동국대(경주) 순서대로 1시간씩 진행된다. 22일 서강대는 오후7시부터 설명회를 시작한다. 장소는 모두 청소년수련관 다목적강당이다. 

<강동구청, 23일 11개교 초청>
강동구청은 23일 오후3시부터 8시까지 강동구민회관에서 ‘2018학년도 ONE-STOP 진로진학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전형별 특강’ ‘주요 대학별 특강’ ‘1대1 맞춤형 진학상담’ ‘1대1 맞춤형 전공상담’ ‘진로/직업 체험부스’가 풍성하게 진행된다. 

‘주요 대학별 특강’에는 건국대 경희대 단국대 동국대 서강대 세종대 숭실대 포스텍 홍익대 한국외대 한양대의 11개교가 참가할 예정이다. ‘1대1 맞춤형 진학상담’에서는 15개의 부스를 동시운영해 진학상담교사 교육전문가에게 직접 1인당 20분 가량의 1대1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대1 맞춤형 전공상담’에서는 건설환경공학(동국대) 경영학(단국대/홍익대) 경찰행정학(영동대) 광고홍보학(중앙대) 국제학(연세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한양대) 사회복지학(서울대) 산업심리학(광운대) 소방행정학(원광대) 식품공학(고려대) 영어영문학(건국대/한양대) 응용통계학(건국대) 의예(서울대) 자유전공(고려대) 전자전기공학(건국대/성균관대) 정보산업공학(연세대) 중독재활복지학(을지대) 초등교육학(경인교대/춘천교대) 컴퓨터공학(서울대) 행정학(중앙대) 헬스케어경영학(가천대) 호텔경영학(세종대) 환경학(한국외대)의 24개 전공에 대해 각 대학 관계자들로부터 직접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건국대/해사 24일 ‘단독’설명회>
24일에는 건국대와 해사가 각 교내에서 진행하는 자체설명회를 진행한다. 건국대는 7월22일까지 매월 마지막주 토요일마다 교내 설명회 ‘ASK:U’를 진행하고 있다. 세 번째 순서인 이번 ‘ASK:U’는 오후1시부터 5시까지 상허연구관 123호에서 열린다. 설명회 신청은 아쉽게도 마감된 상태다. 

설명회는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2018학년 전형안내,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 합격생과의 대화, 1대1 개별상담 순서로 진행된다. 설명회에 이어 15학번부터 17학번 학생부종합전형과 논술전형 합격생이 직접 전형준비 방법 등 자신의 합격스토리를 발표한다. 설명회가 종료된 후에는 10분 내외로 1대 1 개별 상담도 받을 수 있다. 

해사는 24일 올해 마지막 교내 설명회를 진행한다. 23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한 해사는 설명회를 통해 전형별 주요 안내사항과 최종 지원 전 마지막 체크 포인트를 짚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설명회 참석을 위해서는 20일 자정까지 admission.na@navy.mil.kr로 이름/생년월일/연락처/주소/차량번호/차종/색상/블랙박스유무를 작성해 보내야 한다. 동반참석인이 있을 경우 대표자를 포함해 참가자 전원이 신청서를 작성해야 한다. 사전신청 및 등록을 하지 못한 경우는 학교 방문이 제한되니 유의해야 한다.  

<24~25일, 인천/대구/세종 지역 설명회 '풍성'>
24일에는 인천교육청과 대구교육청이 주관하는 설명회에도 참석을 고려해 볼만 하다. 인천교육청은 숙명여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광운대 서강대 이화여대 중앙대 순으로 올해 전형 안내를 도울 설명회를 실시한다. 설명회는 오전10시부터 5시까지 인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다. 

대구교육청은 오후2시부터 6시까지 대구교육청 행복관에서 마지막 ‘릴레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날 설명회에는 경북대 경일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대구 한의대 영남대가 참여해 대구경북권 대학 진학을 고려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의 진학상담을 도울 예정이다. 

세종교육청은 고려대(세종)에서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서울대 연세대(서울) 고려대(서울) 서강대 성균관대 등 전국의 60개대학을 초청하고 대학입시 박람회를 연다. 박람회는 전국 44개대학의 대입설명회, 56개대학의 상담부스, 세종시교육청/충남교육청/대교협대입지원교사단의 진로진학상담부스 등을 운영한다. 대학별 설명회와 각종 부스는 교내 석원경원관과 인문관에 마련될 예정이다. 

세종교육청 박람회에 참가하는 대학은 DGIST GIST대학 UNIST 가천대 가톨릭대 건국대 건국대(글로컬) 건양대 경상대 경희대 고려대(서울) 고려대(세종) 공군사관학교 국민대 나사렛대 단국대 덕성여대 동국대 동덕여대 배재대 백석대 부산대 서강대 서울시립대 서울여대 선문대 성균관대 성신여대 세종대 숙명여대 순천향대 숭실대 연세대(서울) 연세대(원주) 우송대 육군사관학교 을지대 이화여대 인천대 전남대 중앙대 청주교대 청주대 춘천교대 충남대 충북대 포스텍 한국교원대 한국기술교대 한밭대 한양대 한양대(에리카) 호서대 홍익대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