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개 지역별…후기고 지원방법 배정방식 안내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서울교육청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17 일반고 진학설명회를 마련했다. 설명회는 교육지원청별로 열리며, 진학방법과 배정방식에 대한 안내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서울교육청은 8일 내달 2일까지 강남서초교육지원청을 시작으로 총 19회에 걸쳐 ‘2017학년 후기고 진학설명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진학설명회에서는 내년 3월 성동구 지역에 개교 예정인 금호고와 도선고를 포함해 서울시내 206개 후기고 진학정보가 제공된다. 더불어 학교군별 지원방법과 배정방식, 각 학교별 특색에 대한 안내도 함께한다.

현장과 온라인을 통해 함께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설명회 현장에서는 학생들이 진학하고자 하는 학교에 대한 현황과 교육방향 교과과정 진학률 등 학교별 진학정보가 주어진다. 더불어 설명회에서 담지 못한 정보를 제공과 설명회에 참석하기 힘든 학부모들을 위해 후기고 홍보사이트인 ‘하이인포’를 운영한다.

 
설명회는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든지 참석 가능하다. 서울시내 일반고 186개교, 자율형공립고 18개교, 학교장 선발고 2개교(한광고/한국삼육고) 등 총 206개 후기고에 대한 설명이 제공되며, 지역별 설명회 기간 중 원하는 장소를 선택해 참석하면 된다.

서울교육청은 진학설명회를 통해 고교 배정제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학생의 진로적성에 맞는 학교를 선택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