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관측 과학실험교실 과학체험교실 등

[베리타스알파=최희연 기자] 한국과학영재학교가 가을축제(SAC/Science Adventure Celebration)기간 다양한 과학 프로그램을 운영, 과학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과학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민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한다. 운영프로그램은 KSA공개관측행사, 과학실험교실, 과학체험교실 등이다. 

▲ 한국영재가 가을축제 기간 과학에 관심있는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사진=베리타스알파DB

KSA 공개관측행사는 한국영재의 기자재를 활용해 태양 관측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초/중/고학생은 물론이고 일반인도 70명까지 참석이 가능하다. 단, 학생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지만 참석이 가능하다. 행사는 29일 오후7시반부터 10시까지 진행되며 별자리 등의 천체 관측 및 영상 관람이 실시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17일 오전9시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는 사전예약을 완료해야 참가할 수 있다.

과학실험교실은 물리/화학/생물/지구과학 분야에서 과학실험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초등학생 4학년부터 일반인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30일 오전10시와 31일 오후4시반 두차례에 걸쳐 실시되며, 중/고등학생 및 일반인 대상 프로그램은 30일 오후2시와 31일 오후7시에 실시된다. 참가인원은 과목별 16명이며, 지구과학의 경우 12명으로 제한된다. 신청자가 5명 미만일 경우 폐강되며 17일 오전9시부터 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과학체험교실은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초/중등생은 학년에 관계없이 참석이 가능하다. 30일과 31일 이틀간 실시되며 오후3시부터 4시까지는 초등학생 30명이, 오후4시반부터 5시반까지는 중학생 30명이 참석할 수 있다. 운영되는 체험교실은 수학/정보과학 물리학 화학 생물학 지구과학 총 5개 교실이다. 체험교실에는 다양한 실험장치가 갖춰있다. 실험과 놀이를 통해 수과학적 이론을 배우고 익히는 체험의 장이 될 예정이다. 체험교실 신청 역시 17일 오전9시부터 홈페이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한국영재는 국내 최초의 영재학교로 최고의 이공계 인재 양성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09년 KAIST 부설로 전환, 대부분의 한국영재 학생들이 졸업 후 KAIST에 진학한다. 2016 대입에서는 KAIST 등록자 95명 외에도 서울대 33명, 포스텍 2명 , DGIST 3명까지 총 133명의 설카포디 등록자를 배출하며 전국순위 1위를 기록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