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김종인 의원, 내달 6일 유승민 의원 특강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부산대 경제통상대학은 29일과 내달 6일 두 차례에 걸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의원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을 초청해 사회경제 분야 해결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고 28일 밝혔다.

특강은 여야 중진의원으로부터 한국 경제와 사회가 나아가야 할 길은 어디인가를 모색하고 균형잡힌 분석을 시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특강은 29일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를 지낸 김종인 의원을 초청해 ‘대한민국의 미래, 어떤 경제를 선택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다. 이어서 내달 6일은 새누리당 원내대표를 지낸 유승민 의원으로부터 ‘한국경제의 길, 우리의 선택에 달려 있다’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대 김영재 경제통상대학장은 “우리나라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에 대한 경제정책의 해결방향과 비전을 제시하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국회와 정부에서 실제 정책을 입안하거나 영향을 끼치는 두 의원의 특강을 통해 실물경제 극복방안과 한국경제 미래상을 듣고 토론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부산대가 29일과 내달 6일 두 차례에 걸쳐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의원과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을 초청해 사회경제 분야 해결과제를 주제로 특강을 연다. /사진=부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