꿀맛닷컴 사이버논술교실 다양한 실전자료 구비

[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신뢰도 높은 공교육 교사들이 2017수시시즌을 맞아 직접 자소서컨설팅과 논술첨삭에 나섰다. 공교육 대표 서울교육연구정보원(서교연)은 수험생들을 위한 논술 첨삭과 자소서 컨서링을 무료로 제공하는 사이버 논술교실 운영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서교연은 운영하는 꿀맛닷컴의 사이버 논술교실을 통해 역량과 경험을 갖춘 서울 지역 진학교사들이 참여하는 자소서컨설팅, 논술 무료첨삭지도, 기초논술 강의등을 실시중이다. 이와함께 EBS 최신 논술강의 동영상, 인문계/자연계 논술유형 논술전형대학기추룬제 답안작성사례등 실전에 필요한 다양한자료를 제공하고 있다. 서교연은 당장 올해 수시 수험생뿐아니라 곧 수험생이 될 고1,2도 관심을 가져야할 것이라고 권했다. 

▲ 서교연이 수험생들에게 대입 논술첨삭과 자기소개서 컨설팅 무료로 제공한다. 서교연이 운영하는 꿀맛닷컴과 사이버논술교실을 통해 이용가능하다. /사진=사이버논술교실 홈페이지 캡쳐

서교연은 올해부터 사이버논술교실의 활성화를 위해 학급논술 등의 메뉴를 추가하고, 컨설팅 지원단 교사 수를 늘렸다. 컨설팅이 보다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논술첨삭 교사 자동할당제와 컨설팅 완료 알림 서비스도 강화했다.

논술 첨삭과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원하는 학생은 꿀맛닷컴 홈페이지나 사이버논술교실 홈페이지에 접속해 로그인 후, 우측 상단 ‘고등학교’ 메뉴를 선택해 이용가능하다. 현재 54명의 논술교사지원단과 40명이 자소서컨설팅지원단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원단은 지난해의 경우 3704건의 논술첨삭과 635건의 자소서컨설팅을 각각 진행할 정도로 왕성한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의 경우 현재까지 논술은 3941건, 자소서컨설팅은 618건에 이를 정도다. 수시모집을 대비해 지난해보다 많은 인원이 신청할 것으로 보여 빠른 신청을 권한다.

서교연 관계자는 “질 높은 논술 첨삭지도와 자기소개서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해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완화와 학생들의 진학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속적으로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제공해 공교육 만족도와 신뢰도를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