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이정원 기자] 이현용 부산가톨릭대 보건과학대학 방사선학과 교수는 지난 2월 25일 대한방사선사협회 제62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대의원의장으로 선출돼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 대의원 의장으로써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대한방사선사협회는 1965년 사단법인으로 설립됐으며 5만 5000여 명의 회원과 16개시도회로 구성돼 국민보건향상과 회원권익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대한방사선사협회는 전문가로서의 방사선사 역량강화를 위해 전문방사선사제도의 법제화와 초음파전문교육을 위한 지역별 각 대학 지방연수원운영과 한국방사선 교육평가원 법제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 부산가톨릭대 방사선학과에도 대한방사선사협회 지방연수원이 설치돼 각 분야별 교육이 매년 실시되고 있다. 이현용 교수는 부산가톨릭대에서 전문방사선사교육센터장을 역임하면서 전문방사선사 양성에도 힘써 왔으며 이번 대의원의장 중책을 맡으면서 방사선학문 발전을 위해 학교와 협회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현용 부산가톨릭대 보건과학대학 방사선학과 교수는 지난 2월 25일 대한방사선사협회 제62차 정기대의원총회에서 대의원의장으로 선출돼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3년간 대의원 의장으로써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사진=부산가톨릭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