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박원석 기자] 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생활과학교실사업의 일환으로 성인 대상 과학교실을 운영했다고 1일 밝혔다. 성인 대상 과학교실은 청소년에 비해 상대적으로 과학 체험의 기회가 적은 성인들을 위한 과학문화 프로그램 강화로 과학기술의 사회적 지지기반 확대가 필요함에 따라 올해 처음 개설/시행됐다. 

특히 지역 생활권 내에서 성인 대상 다양한 실험 중심의 과학 프로그램을 체험하면서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 창원시 후원으로 2004년부터 창원대가 위탁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유아에서 청소년, 성인, 실버세대까지 전 국민이 과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과학교실 운영으로 지역/계층 간 과학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있다

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 우경수 센터장은 "과학에 대한 국민의식을 높이고 과학과 소통하고 즐기는 사회문화적 기반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창원대 지역과학기술진흥센터는 생활과학교실사업의 일환으로 성인 대상 과학교실을 운영했다.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