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형계획 캠퍼스/프로그램/교육과정 소개.. 졸업생 조언 영상 '눈길'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이화여대는 입학처에서 발간하는 공식 이화소개 책자인 ‘이화로45호’를 최근 공개했다. 책자는 입학처 홈페이지에서 PDF형태로 확인할 수 있다. 캠퍼스 소개부터 학교 프로그램 소개, 학년별 교육과정 안내, 2023학년 전형안내 등이 담겨있다. 특히 유명인을 포함한 기업가 등 이대 졸업생의 조언도 짧게 담고 있다. 책자의 QR코드를 입력하면 이화여대 유튜브의 동문스토리로 연결돼 졸업자의 인터뷰를 시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 소개에서는 고교 대학연계 전공탐색 프로그램인 '하이이화'가 눈에 띈다. 매년 여름방학 전국 고교 1,2학년 여학생을 대상으로 교수와 함께하는 전공 관련 질의응답과 대학생이 알려주는 전공별 멘토링, 입학사정관의 입학전형안내 등이 진행된다. 

책자는 신청을 통해 고교별로 발송도 이뤄진다. 7일(화) 오전10시부터 내달15일 오후5시까지 입학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책자 발송은 9일(목)부터 내달15일(금) 중으로 이뤄진다. 고교별 담당교사 1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학생은 신청 불가하다.

이화여대는 입학처 발간 홍보책자인 '이화로'를 최근 공개했다. 

 

2023 모집요강에 따르면 이화여대는 수시에서 정원내 2099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전형별로 학종은 미래인재921명, 고른기회158명, 사회기여자15명이며, 교과전형은 고교추천400명, 논술은 논술전형310명, 실기/실적은 특기자(어학/과학/국제학특기자)144명, 예체능실기80명, 예체능서류71명이다. 올해 인공지능대학이 신설되며 데이터사이언스학과가 신설, 인공지능전공이 인공지능학과로 변경됐다. 학종과 논술전형의 수능최저가 완화됐으며 학종 자소서를 폐지한 변화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