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에듀테크 기업 테크빌교육이 인공지능 영어독서 솔루션 리딩앤(READING&)의 운영사 아이포트폴리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테크빌교육은 이번 협약으로 리딩앤의 '빅캣퓨처팩'을 테크빌교육의 에듀테크 서비스 플랫폼인 '티스푼'에 입점하기로 했다. 티스푼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한 데 모아 비교,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공교육 지원 에듀테크 서비스 플랫폼이다. 빅캣퓨처팩은 세계적인 출판사 콜린스의 프리미엄 영어교재로 아이포트폴리오가 자체 개발한 5단계 멀티디멘션 리딩(MDR) 학습법을 통해 언어의 원리를 효과적으로 습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멀티 디멘션 리딩이란 ▲책 읽기 전 학습 ▲집중 듣기 ▲본격적인 리딩 ▲인공지능(AI) 발음 분석 ▲마무리 학습 등 다섯 단계를 거쳐 효과적으로 언어를 습득할 수 있는 학습법이다. 파닉스 단계부터 중학생 수준의 리딩까지 체계적으로 레벨링 돼 있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발음 분석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영국이나 미국 발음을 조정해 들을 수 있다.

영어교과 성취기준에 맞는 도서로 교과과정 연계가 가능하며, 학습관리 시스템(LMS)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기록 관리부터 워크시트와 같은 다양한 학습자료 출력이 가능하다. 올 2학기 베타서비스 출시를 앞둔 티스푼은 리딩앤을 포함해 AI수학학습솔루션 매쓰홀릭, 창의융합메타버스교육플랫폼 VRWARE, 마이크로소프트사의 마인크래프트 등과도 협업을 진행 중이다.

교사가 다양한 에듀테크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도록 체험단 및 연수도 제공하며 학교예산후불제 및 예산맞춤 서비스까지 지원한다. 이창훈 테크빌교육 에듀커머스부문 대표는 "최근 공교육의 최대 이슈는 디지털 전환과 학생 개별 맞춤 교육이다”라며 "티스푼은 현직 선생님들에게 에듀테크 서비스를 빠르게 공급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학교별, 교사별 자율구매권 등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티처몰은 작년 에듀커머스로 명칭을 바꾸고 교육 전문 이커머스 사업으로 확장 중이다. 최근 교사 대상의 중고 거래 플랫폼 '나누쌤'과 개인 커스터마이징 교구샵 '뚝딱샵'을 론칭했다.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운데 왼편)와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가운데 오른편))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이형세 테크빌교육 대표(가운데 왼편)와 김성윤 아이포트폴리오 대표(가운데 오른편)) /사진=테크빌교육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