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배화여대 산학협력단은 한국폴리텍대학 화성캠퍼스와 지난 17일 배화여대 기념관에서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사업 공동 협력'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 지승현 산학협력단장과 한국폴리텍대학(화성캠퍼스) 이경수 산학협력처장, 이원호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 공동훈련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배화여대는 2021년 고교단계 일학습병행사업에 선정돼 특성화고교와 학습기업 간 연계를 통한 현장실무형 인재 양성을 최전방에서 지원하고 있다.

배화여대는 이번 협약식을 통해 특성화고교 학습근로자(학생)가 고교 졸업 후에도 현장실무위주의 고숙련기술을 익히고 전문학사 학위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한국폴리텍대학(화성캠퍼스) 고숙련일학습병행(P-TECH)으로 적극적으로 연계하는 산학협력 토대를 확고히 했다.

배화여대 신종석 총장은 이번 협약에 대해 "한국폴리텍대학(화성캠퍼스)과 우리 대학 간의 산학협력업무 협약체결을 통해서 대학 간 일학습병행 협업에 기반한 상생혁신 모델로 발전시키자"는 산학협력의 미래비전도 제시했다.

사진=배화여대 제공
사진=배화여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