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전남 보성복내중은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새 학년 학교 생활을 위한 준비 주간으로 ‘출발! 새학년 창의인성 교과융합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학교 교훈인 ‘높은 꿈(이상), 알찬 힘(실력), 참된 멋(인성)’을 실천할 수 있는 학생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꿈과 비젼을 통한 자존감향상 프로그램으로 꿈을, 자기주도학습 능력 향상을 위한 학습코칭으로 힘을,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비폭력 대화 프로그램으로 멋을 키우고, 신입생은 중학 생활 적응을 위한 진로캠프와 병행하여 교과융합 프로젝트 수업으로 교과 연계 담당 교사와 학생이 참여하여 열기를 높였다.

이 프로젝트 프로그램은 새학기 집중준비기간 교육과정 재구성과 학년별 공동학급운영 등 교사들의 열띤 협의로 세워진 계획으로 입학식 후 담임과 함께 시간을 통해 학급 규칙 및 학급 운영 안내와 기숙형 중학교의 특성을 살려 야간에는 학생 자치회와 자율동아리 꾸리기를 포함 새학년 창의인성 교과융합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첫 주 출발을 의미있게 시작했다.

변영민 보성복내중 교장은 “ 출발! 새학년 창의인성 교과융합 프로젝트를 통해우리 복내중 학생들이 2021학년도 학교 비전 ‘도전하며 배우고 소통·배려하는 행복한 보성복내인’으로 멋지게 성장하길 바란다 ”고 학생들에게 당부했다. 특히 학생들은 기초학력을 탄탄하게 할 학습 플래너를 통한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2021년 한 해 동안 키울 것이며 교사들은 꾸준한 관심으로 지속적으로 학생들이 실천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전남 보성복내중, 새학년 창의인성교과융합 프로젝트 성료
전남 보성복내중, 새학년 창의인성교과융합 프로젝트 성료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