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안산대 방사선과는 10일 안산대 U-FIRST홀에서 제29회 방사선과 학술대회를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고 14일 전했다. 매년 개최되는 방사선과 학술제는 방사선 의학 분야에 대한 연구 활동을 통해 학술정보 및 연구결과를 공유할 수 있는 행사로써 금번 학술제에는 100여명의 동문과 2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온라인 공간에서 화합과 교류의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1부에서는 산업체 인사 2명의 취업 특강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였다. 진로와 취업 준비에 대한 세부적 내용을 산업체 인사의 생생한 현장경험을 토대로 알 수 있었기에 재학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2부에서는 3학년 졸업 예정 학생들이 참여한 6편의 논문에 대한 구연 발표가 있었다. 코로나-19 유행이라는 어려운 환경 가운데에서도 모든 학생들이 실험과 논문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술적 역량을 키울 수 있었으며, 예비 방사선 의학 분야 종사자로서 많은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

3부에서는 경기도 및 인천광역시 방사선사협회 장학금 전달식, 동문회 장학금 전달식, 사제동행 장학금 전달식 등 각종 장학금 전달식 및 3편의 우수 논문에 대한 시상이 있었다. 이외에도 학과와 동문회의 발전에 공로가 큰 동문 및 산업체에 대한 감사패 전달식 행사를 진행했다.

안산대 방사선과 최재호 학과장은 “다소 생소하고 제한적인 온라인 환경에서도 성공리에 학술제를 마칠 수 있도록 준비와 노력을 다한 학생들과 교수님들, 동문회 및 외부단체의 지원에 감사드린다. 평소 학과에서 직무에 적합한 교과목을 개발하고 실무 위주의 교육 시스템을 마련했기 때문에 만족도 높은 온라인 학술제를 개최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안산대 방사선과 제29회 온라인 학술제. /사진=안산대 제공
안산대 방사선과 제29회 온라인 학술제. /사진=안산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