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8월29일 2019학년도 학위수여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코로나19 감염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19학년도 전·후기 학위수여식을 거행하는 대신 학위수여 영상을 제작해 이를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이번 학위수여 영상에는 2019학년도 학위수여 및 상장수여,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의 축사와 각 학부(과) 교수들의 졸업 축사 등을 담았다.

2020년 2월과 8월 통합으로 진행된 학위수여는 전기 799명(학사 795명, 석사 4명), 후기 631명(학사 597명, 석사 34명) 등 총 1,430명의 졸업생이 대상이다. 매년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학위수여식에서 졸업생 전원에게 총장이 직접 학위증을 수여하고 총장과 각 학부(과) 교수들이 졸업생 한 명 한 명과 축하 인사를 나누는 것이 전통으로 이어졌으나 이번에는 2019학년도 학사학위 수여자 중국어학부 심부자 졸업생과 일본어학부 차미선 졸업생, 석사학위 수여자 TESOL대학원 김다이 졸업생이 대표로 참석해 졸업장을 받았다.

이어진 상장수여에서는 뛰어난 학업성적과 성실한 학교생활로 타의 모범이 된 영어학부 황준하 졸업생과 TESOL대학원 김은송 졸업생이 총장상을 수상했다.

김중렬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은 졸업 축사를 통해 졸업생들에게 “학위수여식이 취소되어 아쉬움이 크지만 이렇게 영상으로 전 세계에 있는 졸업생 모두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그동안 사회생활이나 가정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며 성실한 자세로 학업을 마친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내며, 사이버외대에서 쌓은 배움과 경험을 자양분 삼아 더욱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2019학년도 학위수여 영상은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홈페이지및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2019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 진행.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2019학년도 온라인 학위수여 진행.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