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 통해 입학 축하 인사 및 오리엔테이션 전해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사이버한국외대는 코로나 19(COVID-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해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사이버한국외대는 이번에 입학하는 신입생 및 편입생의 입학을 환영하고, 입학생들의 대학생활 설계와 온라인 학습환경 적응에 도움을 주고자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대학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했다.

사이버한국외대 김중렬 총장은 입학 축하 인사를 통해 대학의 새로운 가족이 된 입학생들의 힘찬 출발을 응원하고, 캠퍼스에서 직접 인사를 나누지 못하는 아쉬움을 대신하고자 온라인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대학은 세계로 뻗어 나가는 글로벌 리딩대학으로서 최첨단 이러닝 교육환경을 기반으로 참된 교육을 실천하고,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는 환영의 메시지를 전했다.

대학생활에 대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오리엔테이션 영상도 온라인으로 제공했다. 강의수강 및 출석, 시험 등 꼭 알아야 할 학사제도와 온라인 강의실 및 웹/모바일 강의수강 방법 등 온라인 강의 시스템을 자세히 안내했다. 또한 장학제도 안내부터 오프라인 특강, 학생 동아리 및 문화행사, 장애학생 지원, 대학 오프라인 시설 활용방법까지 대학생활 전반에 대한 생생한 설명도 이어졌다.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외대는 100% 온라인으로 수업과 시험을 진행하므로 2020-1학기 개강은 3월 2일로 변동이 없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특강이나 학부 행사, 동아리 활동 등은 당분간 실시하지 않을 예정이다.

입학식을 대신해 제작된 축사 및 신/편입생 오리엔테이션 영상은 사이버한국외대 홈페이지 및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사이버한국외대 전경 /사진=사이버한국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