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제주특별자치도 발간 및 보급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제주교육청은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 2020학년도 3월 새학기부터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이 사용할 사회과 보완교재 ‘아름다운 제주특별자치도’를 발간해 일선 초등학교에 보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재 발간은 초등학교 3~4학년군 4학년 1학기, 4학년 2학기 사회과 교과서를 보완하기 위해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라 지역 사회 특수성을 고려한 탄력적이고 창의적인 내용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국정 사회 교과서를 바탕으로 일선학교 4학년 사회과 담당교사의 의견 수렴 내용을 반영하여 ‘아름다운 제주특별자치도’를 수정/보완했으며, 제주어 등 제주이해교육 내용 및 변화하는 지역사회 동향 및 최근 자료가 반영됐다.

연구원 관계자 “‘아름다운 제주특별자치도’ 보완교재를 통하여 도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에게는 지역사회의 시대적 변화를 이해하고 우리 고장에 관심을 갖고 좀 더 깊이 있게 탐구할 뿐만 아니라, 교사들에게는 지역의 변화 동향을 고려한 자료 제공으로 2015 개정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