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R포럼 김기진 대표이사 초청.. '나의 강점발견과 성공을 향한 도약'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경상대는 학생생활관이 12일 대경학술관 모의법정에서 한국HR포럼 김기진 대표이사를 초청해 '나의 강점 발견과 성공을 위한 도약'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특강은 김기진 대표의 강의와 질문에 대한 학생들의 답변, 답변에 대한 모니터링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 김기진 대표이사는 "본인이 사용하는 언어를 스스로 정의함으로써 자신에 대한 인지능력을 깨우고 자신의 강점을 발견할 수 있고, 언어를 스스로 정의하면 생각과 행동이 동시에 바뀐다. 자신의 주도성 또한 자신이 사용하는 언어를 스스로 정의하는 데서 출발하며, 대학생활에서 '경험'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지, 또한 자기소개서를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무엇을 어떻게 할지가 구체화된다. 마치 '목표는 철봉대와 같아서 철봉대에서 손을 놓으면 바로 떨어지고 만다'라고 정의하는 것처럼, 한 번 정한 목표는 스스로 그 결과에 도달할 때까지 인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상호 학생생활관장은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을 준비하는 4학년 학생뿐만 아니라 1~3학년 재학생들에게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단점은 보완해 본인의 강점을 강조하는 경험을 바탕으로 자기소개서를 잘 작성해 성공하는 삶을 열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기진 대표는 11년째 매월 HR포럼 개최, 7년째 매월 한국형인사조직연구회 개최 등 TV 및 각종 기업, 대학교 특강을 다수 실시하고 있다. 스마트도구와 업무 혁신, 역량 중심 면접, 구조화한 면접, 자기소개서 코칭, 실전 면접 코칭 등의 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경상대 제공
사진=경상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