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연구정보원(원장 류성욱)은 10월 21일부터 11월 1일까지 교육연구정보원 3층 교육실에서 유치원·학교 관리자를 대상으로‘SW교육 학교관리자 리더십과정 직무연수 1~2기’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1기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2기는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기수 별 6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 연수는‘미래사회에 대비한 인공지능기반 교육’,‘디지털 리터러시 교육(드론, 3D프린팅, AR․VR)’,‘유튜브를 활용한 학교경영’,‘컴퓨팅 사고력 중심의 SW교육 교수법(언플러그드, 프로그래밍, 피지컬 컴퓨팅 활동)’,‘SW교육 운영사례’등 현장 활용 중심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교육연구정보원은 지난 3월부터 교원 4,500여명을 대상으로 교원정보화 원격연수 29과정을 개설하여 오는 12월까지 매월 상시 운영하고 있다.

특히 8월에는 교원 400여명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교원정보화 집합연수 27과정을 운영하는 등 학교현장의 SW교육 내실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류성욱 원장은 “SW교육의 목적은 컴퓨팅 사고력을 통한 창의․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다”며“이 연수를 계기로 학교 관리자들이 학교 현장에 SW교육을 안착시켜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