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억100만원 출연.. 대학발전 및 후학양성 크게 기여

[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창원대는 8일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의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을 열었다고 8일 밝혔다.

이날 기탁식은 창원대 박희창 총장 직무대리와 김해동 학생처장, 송정일 기획처장, 김영신 사무국장, 안병규 대학발전협력원장,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권 회장은 창원대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2000만원의 기금을 기탁했다.

권 회장은 이번 발전기금 기탁을 비롯해 지금까지 창원대에 1억100만원의 대학발전기금을 출연하는 등 후학양성과 대학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권정근 회장은 "지역대학의 발전은 지역기업, 나아가 지역경제의 발전과 직결된다. 창원대가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국립대로서 그 견인차 역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창 창원대 총장 직무대리는 "글로벌경제의 위기 상황에서도 건실한 기업경영을 통해 대학 발전기금을 기탁해 주신 것은 매우 큰 의미가 있다"라며 "창원대는 지역 기업들이 원하는 인성과 창의성, 전문성을 겸비한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물론 교수님들의 교육/연구 역량을 강화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8일 창원대 대학본부 총장실에서 세경산업개발 권정근 회장의 대학발전기금 기탁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창원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