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여경래 셰프가 깐풍기를 소개했다. 14일 방송된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선 여경래 셰프가 집에서 즐기는 중화요리를 선보였다. 

이특이 "중국요리 중 닭고기 요리를 좋아한다"고 하자 여경래 셰프는 "양념치킨도 이 요리가 원조다. 닭고기를 이용한 깐풍기다. 깐풍기는 기름지고 느끼하다고 생각한다. 짭짤하고 달콤하고 매콤하게 사천식으로 만든다"고 설명했다.

◆ 깐풍기 레시피
▲ 주재료 : 닭(1마리), 대파(80g), 빨강 파프리카(50g), 청피망(50g), 감자전분(200g), 물(약간), 달걀(1개), 고추기름(3T), 건고추(10g), 다진 마늘(3T), 다진 청양고추(1T), 참기름(1T)
▲ 소스 재료 : 물(8T), 간장(⅓T), 굴소스(2T), 식초(3T), 흰 후춧가루(약간), 설탕(1T)
▲ 조리법
1. 감자전분(200g)에 물(약간)을 섞어 침전시키고 달걀(1개)을 고루 푼다.
2. 대파(80g), 빨강 파프리카(50g), 청피망(50g)은 잘게 썬다.
3. 물(8T), 간장(⅓T), 굴소스(2T), 식초(3T), 흰 후춧가루(약간), 설탕(1T)을 섞어 소스를 만든다.
4. 닭(1마리)은 부위별로 잘라 닭가슴살, 안심, 닭다리살을 발라낸 뒤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침전된 감자전분, 달걀(1개), 물(약간)을 섞어 반죽을 만든다.
6. 반죽에 손질한 닭고기를 넣어 튀김옷을 입힌다.
7. 예열된 기름에 닭고기를 넣어 튀긴다.
8. 튀긴 닭고기는 빼내서 휴지시킨 뒤 두 번 더 튀긴다.
9. 고추기름(3T)을 두른 뒤 건고추(10g)를 넣어 볶는다.
10. 대파, 빨강 파프리카, 청피망, 다진 마늘(3T), 다진 청양고추(1T), 소스를 넣어 볶는다.
11. 튀긴 닭고기, 참기름(1T)을 넣어 버무린다.
12. 접시에 먹기 좋게 담는다.

깐풍기. /사진=EBS1 '최고의 요리비결'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