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우석대는 hi-CES교육사업단이 5월 충북에서 열린 '제47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10월 전북에서 진행된 '제99회 전국체육대회'에 사업단 소속 학생 20여 명을 파견해 현장 실습 및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11일 밝혔다.

hi-CES교육사업단은 이외에도 최근 임실호국원을 방문해 순국선열 참배와 호국원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으며, 전북지역 노인복지관과 재활 기관 등을 방문해 재활운동과 근막 이완 등의 운동 복지 관련 봉사활동도 펼칠 계획이다.

윤신중 hi-CES 교육사업단장은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사업단은 인성 강화 교육 활동은 물론, 임상 및 재활운동 등의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능력 개발에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업단은 취업캠프, 스피치 기법과 이미지 클리닉 등의 교육을 통해 참여 학생들의 취업 의지를 높이는 데에도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16년도부터 이 사업에 선정돼 세대별 융복합 임상 운동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는 hi-CES 교육사업단은 스포츠지도학과 외 4개 학과가 참여하고 있으며, 체형 이상/비만/운동 상해 등을 운동으로 예방하고, 이들을 관리하는 임상 운동전문가를 양성해 살기 좋은 웰니스(wellness) 전북을 구축하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

사진=우석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