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한국항공대는 CEO 아카데미 출신인 세무법인 석성의 이봉구 박사가 장학금을 기부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학금 전달식은 28일 한국항공대에서 마련된다. 한국항공대 이봉구 박사는 그 동안 5200만원의 발전기금 및 장학금을 기부했으며, 내년부터 3년간 석성장학을 통해 장학금 6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장학금 전달식 후 이봉구 박사의 뜻을 기리기 위해 강의동 209호를 '이봉구 강의실'로 명명하는 강의실 현판 제막식도 가질 예정이다.

이 박사는 지난 19년간 세무 공무원으로 근무했으며, 현재 세무법인 석성 경기북부지사의 대표 세무사를 맡아 현직에서 쌓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납세자들의 권익 보호와 세금에 대한 상담/조언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는 한국항공대 겸임교수로도 활동중이다. 이 박사는 "어려서부터 공부를 하고 싶었는데 집안형편이 좋지 못했다. 어른이 되면 나와 같은 아이들을 위해 장학금을 기부하겠다고 다짐했었다"며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도 선순환이 이뤄지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항공대 CEO 아카데미 출신인 세무법인 석성의 이봉구 박사가 한국항공대에 장학금을 기부했다 /사진=한국항공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