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체육특기자 선발대학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가 시작된다.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는 지난달 25일부터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역간 대입정보 격차 해소의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체육특기자포털은 종목/대학/전형별로 체육특기자 대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종목별 검색’은 선수가 본인의 종목에 맞는 체육특기자를 선발하는 대학과 선발 인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창구다. ‘대학별 검색’은 본인이 입학을 원하는 대학을 선택하면, 해당 대학에서 모집하는 종목과 인원을 확인할 수 있다. ‘전형별 검색’은 전형요소별로 검색할 수 있는 서비스다. 경기실적 적성 학생부 수능 실기 1단계성적 면접 등 전형요소의 반영비율을 입력하고 최저학력(수능 학생부) 반영여부 등을 입력하면 그에 해당하는 대학의 학과를 확인할 수 있다. 

체육특기자 관련 대입 정책과 입시 관련 용어/일정도 확인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서비스는 전체 서비스 중 일부만 오픈한 상태다. 모든 기능을 정상적으로 이용하려면 10월 중이 되야 할 것으로 보인다고 협의회는 밝혔다. 

체육특기자 선발대학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인 '체육특기자대입포털 서비스'가 개통됐다. 종목/대학/전형별로 대학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학생선수와 학부모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전망이다. /사진=체육특기자대입포털 홈페이지 캡처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