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27일 방송된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딘딘의 냉장고속 재료로 오세득 최현석 셰프가 요리대결을 했다.

딘딘은 '월드 스타를 위한 흥미딘딘한 요리'를 청했다. 딘딘은 "제가 라이징 스타다 보니까 종종 영화로접하는 할리우드 스타들의 먹는 모습에서 그들의 음식이 궁금해 졌다. 할리우드 스타들이 먹을 법한 화려한 비주얼의 요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오세득 셰프는 "사골육수와 된장을 이용한 돈코츠 치즈 소스에 소고기를 넣은 토르티야 롤을 찍어 먹는 요리 '돈코츠 드소'"를 준비했다.

최현석 셰프는 "굴튀김을 곁들인 알배추 시저 샐러드다 'Caesar Salad with Deep fried oyster'다"라고 소개했다.

<최현석 - Caesar Salad with Deep fried oyster>
▶재료 : 식빵, 새우젓, 멸치액젓, 알배추, 굴, 베이컨, 허니머스터드, 파르메산 치즈가루, 팩 샐러드,
버터, 올리브오일, 달걀, 후추, 밀가루, 식용유, 레몬, 다진 마늘
▶조리방법
1. 식빵의 테두리를 잘라내고, 깍둑썰기 한다.
2. 버터를 녹인 팬에 깍둑썰기한 식빵을 굽는다.
3. 적당한 크기로 썬 식빵을 핸드블렌더에 넣고 갈아 빵가루를 만든다.
4. 핸드블렌더에 새우젓, 멸치액젓, 올리브오일을 넣고 갈아 젓갈소스를 만든다.
5. 알배추를 적당한 크기로 썬다.
6. 달걀물을 만든다.
7. 굴에 후추>밀가루>달걀물>빵가루 순으로 튀김옷을 입혀 기름에 튀긴 뒤, 체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8. 베이컨을 잘게 썰어 마른 팬에 굽는다.
9. 구운 베이컨을 체에 밭쳐 기름기를 뺀다.
10. 식용유와 올리브오일을 섞는다.
11. 허니머스터드에 달걀노른자, 젓갈소스를 더해 섞다가, 식용유+올리브오일을 조금씩 부어가며 계속해서 섞어준다.
12. 11에 레몬즙을 넣어 시저 드레싱을 만든다.
13. 시저 드레싱에 다진 마늘, 파르메산 치즈가루, 구운 베이컨, 크루통, 샐러드채소와 알배추를 넣고 버무린다.
14. 접시에 시저 샐러드를 담는다.
15. 굴튀김을 올려 마무리한다.

최현석 셰프의 Caesar Salad with Deep fried oyster.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캡쳐

<오세득 - 돈코츠 드소>
▶재료 : 토르티야, 다진 돼지고기, 베이컨, 사골육수, 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 슬라이스 체다치즈,
안창살, 브로콜리, 버터, 마늘, 양파, 대파, 된장, 후추
▶조리방법
1. 마른 팬에 토르티야를 굽는다.
2. 버터에 마늘을 갈아 넣고, 전자레인지에 돌려 녹인다.
3. 녹인 버터를 구운 토르티야에 바르고 다시 한 번 굽는다.
4. 버터를 발라 구운 토르티야를 전자레인지에 돌린다.
5. 양파, 대파를 잘게 다진다.
6. 기름을 두른 팬에 잘게 다진 양파와 대파, 다진 돼지고기, 베이컨, 사골육수, 된장을 넣고 끓인다.
7. 끓이던 재료에 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끓여 돈코츠 치즈소스를 만든다.
8. 안창살, 양파, 브로콜리를 적당한 크기로 손질한다.
9. 기름을 두른 팬에 잘게 썬 안창살과 채 썬 양파를 볶다가 후추를 뿌린다.
10. 볶던 재료에 잘게 썬 브로콜리, 슬라이스 체다치즈와 슬라이스 모차렐라치즈를 넣고 뚜껑을 덮어 익힌다.
11. 토르티야 위에 치즈를 얹은 안창살볶음을 올리고 돌돌 말아 롤을 만든 뒤, 적당한 크기로 썬다.
12. 접시에 토르티야 롤을 담는다.
13. 그릇에 돈코츠 치즈소스를 담고, 잘게 다진 브로콜리를 올린다.
14. 구운 토르티야를 따로 내 마무리한다.

오세득 셰프의 돈코츠 드소. /사진=JTBC '냉장고를 부탁해' 캡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