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김민철 기자]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2016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이달 20일까지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기술력을 가진 경우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예비창업자는 이달20일까지 ‘K-startup’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올해 신청대상자는 사업자 등록(개인/법인)을 하지 않은 예비 창업자나 3년 이내 창업기업의 대표자가 대상이다. 기존 창업자의 자격요건이 1년 이내에서 3년 이내로 확대되면서 과거 사업자 등록을 한 초기기업도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에 지원가능하다.
 
최종 선정은 1단계 서류 심사, 2단계 창업자 자가진단을 포함한 분야별 멘토링과 발표 평가를 통해 이뤄질 예정이다. 창업아이템의 기술성, 시장성, 사업화 실현가능성, 창업자의 역량 등을 평가한다. 

▲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이달 20일까지 예비 창업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기술력을 가진 경우 최대 7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사진=베리타스알파DB

2016년 창업선도대학 ‘창업아이템사업화’ 참여기업으로 선정된 (예비)창업자는 10개월 간 창업 아이템 개발비와 기술정보활동비, 마케팅, 홍보비 등 최대 7000만원을 지원받는다. 동국대 창업지원단은 분야별 전문가를 구성해 예비창업자에게 월별 개별 멘토링과 전년도 지원기업, 청년창업자 전용 멘토링을 추가로 운영한다.
 
창업지원단은 △시제품 설계, 제작지원을 위한 KIST 창업공작소 △투자, 기술적 제휴을 위한 네이버랩, △투자, 멘토링 지원을 위한 씨엔티테크, △기타 글로벌지원을 위한 한화드림플러스 등 유관기관과의 MOU 체결을 통해 다각적 연계 지원도 강화했다.

이광근 창업지원단 단장은 “창업아이템사업화 지원사업은 뛰어난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들에게 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며 “전문 창업인 양성을 주도하는 대학으로서 창업지원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