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사진=충북교육청 제공

[베리타스알파=신현지 기자] 올해 고3이 치르는 첫 전국단위 모의고사인 3월학평이 28일에 시행됩니다. 서울교육청 주관인 3월학평은 2025수능체제에 맞춰 구성되며, 국어와 수학 영역에서 공통과목+선택과목 구조인 통합수능 체제대로 응시하게 됩니다. 탐구영역에선 계열 구분 없이 최대 2과목을 치를 수 있습니다. 사탐 과탐 교차응시도 가능합니다.

3월학평은 전국단위로 치러지는 만큼 고3에게는 전국에서 본인의 위치를 가늠하고 시험 결과에 따라 향후 학습 계획을 수립하는 중요한 시험입니다. 수험생의 학습역량을 점검할 첫 시험대이기도 합니다. 다만 수능과 달리 N수생이 합류하지 않고, EBS연계가 없다는 점도 감안해야 합니다. 출제범위도 고3 학년 초라는 점을 감안해 제한된 범위 내에서만 출제가 이뤄집니다. 수험생 여러분은 3월학평을 기반으로 자신의 취약점을 판단한 뒤 학습계획 수립에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3월학평으로 섣부른 판단은 금물입니다. ‘3월학평 성적이 수능까지 간다’는 말도 있지만, 수능까지 무려 8개월이라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취약점을 분석하고 보완하는 차원에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