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9일~13일 '4박5일'.. 12월6일부터 신청

[베리타스알파=조혜연 기자] 한민고가 국방가족자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한민리더십캠프'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국방가족 자녀의 목표설정과 자기주도학습 습관 증진을 위해 마련한 이번 캠프는 내년 1월9일부터 13일까지 4박5일 일정으로 진행한다. 

캠프의 주요 내용은 스티븐코비의 '성공하는 청소년의 7가지 습관' 체득화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신병철 한민고 교장의 '청소년기의 꿈과 도전' 특강, 전문강사의 휴대폰 중독예방 특강, 각 분야 전문가와 전공대학생의 진학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한민고 재학생의 학습멘토링도 이뤄진다. 학습계획과 플래너 작성법, 공부습관 들이기, 주요과목 학습노하우 등을 전할 예정이다. 캠프기간 동안 휴대폰 사용은 제한된다.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진학 설명회도 제공한다. 한민고 교장과 진로진학실장이 진행하는 특강으로 캠프 첫날인 1월9일 오후1시에 한민고 시청각실에서 실시한다. 

캠프 참가신청은 12월6일 오전10시부터다. 한민고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재된 링크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예비 중학교 1학년(현 초등학교 6학년)부터 현재 중학교 3학년까지를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 180명까지 참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44만원이며, 청소년활동 인증서와 한국리더십센터 수료증을 수여한다. 입소 전 신속항원검사는 필수다. 입소 시 체온검사 후 의심증상이 발생하면 귀가 조치한다. 

한민고가 국방가족자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한민리더십캠프'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한민고 제공
한민고가 국방가족자녀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한민리더십캠프'를 연다고 최근 밝혔다. /사진=한민고 제공

한민리더십캠프 외에 초등학생 대상 한민리더십클래스, 중학생 대상 영어수학 온택트클래스 등도 겨울방학 동안 진행한다. 두 프로그램은 모두 온라인에서 진행한다. 한민리더십클래스는 자기주도적 습관 배양을 목표로 5일동안 연속 2시간씩 온라인수업과 실습, 과제 제출과 피드백이 이뤄진다. 현재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생 중 56명을 대상으로 한다. 12월7일 오전10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영어수학 온택트클래스는 한민고 졸업생 중 우수대학생이 진행하는 과외 프로그램으로, 6개월간 월8회 진행한다. 현재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2학년 학생이 참가할 수 있고, 수학과목 30명 영어과목 20명 내외로 선발할 계획이다. 접수 시 설문을 통해 취지와 부합되는 학생을 우선선발한다. 신청은 12월8일 오전10시부터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한민고는 첫 졸업자를 배출한 2017년 원년 이후 꾸준한 서울대 진학 실적으로 일반고 다크 호스로 부상했다. 2017대입 11명의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하더니, 2020대입에서는 수시 13명, 정시 3명으로 총 16명의 서울대 등록자를 배출하며 전국 고교 32위에 올랐다. 2021대입에선 수시최초 8명, 수시추합 2명, 정시최초 6명으로 총 16명의 서울대 합격자를 배출해 전국 19위로 또 한 번 부상했고, 2022학년에는 수시 9명, 정시 2명으로 총 11명의 서울대 등록 실적으로 눈길을 끌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