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부산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는 하계 방학을 맞아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정신건강 및 자기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개인의 심리적 문제의 해결과 성장을 돕기 위한 개인상담 프로그램 및 자기성장과 정서조절, 원활한 대화방법을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집단상담프로그램(▲마음챙김 기반 자기성장 집단상담  ▲ 이고그램 활용 상담 ▲ 초심상담자를 위한 상담대화법  ▲ 감정코칭으로 내 삶을 새롭게 디자인하라  ▲ 이음부모 집단상담  ▲ 명화를 활용한 자기치유 프로그램 ▲ 자기돌봄 미술치료프로그램  ▲ 분노조절 인지행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과 가족 및 타인을 이해하고 소통을 원활히 할 수 있는 가족과 함께 하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개인상담은 참여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고 있고, 연중 신청을 받아 시행하고 있다. 가족과 함께 하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6월 30일까지 신청을 받고 있어서,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하고 있다.

부산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장 홍영근 교수는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정신건강 및 심리적 안정과 자기성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부산디지털대는 2022 2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중이다. 모집학과는 상담/복지/공학 계열(▲가족청소년상담학과 ▲상담심리학과 ▲심리치료학과 ▲노인복지학과 ▲사회복지경영학과 ▲사회복지학과 ▲재활상담학과 ▲컴퓨터공학과 ▲영상크리에이터학과 ▲시각미디어디자인학과)과 교육/경영/보건 계열(▲아동보육학과 ▲평생교육학과 ▲경영학과 ▲외식산업경영학과 ▲보건행정학과) 15개 학과가 있다.

부산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는 하계 방학을 맞아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정신건강 및 자기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부산디지털대 심리상담센터는 하계 방학을 맞아 재학생 및 지역민들의 정신건강 및 자기 성장을 돕기 위해 다양한 상담 및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부산디지털대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