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와 도시재생사업 협업관계 구축 및 양질의 반려동물 교육 프로그램 개발·홍보를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전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점촌 1, 2동 새뜰마을사업 ‘반려동물 건강문화교실’운영을 계기로, 지역 내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고 동물보건 전문인력의 양성과 도시재생사업의 협업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은 교육과정의 개발과 관련분야 전문가 육성과정 운영으로 반려동물 관련 산업을 선도하고 있으며, ㈜애니온은 동물교감치유교육과 연구를 통해 반려동물 관련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장(박정호)은 ‘반려인들에게 반려동물은 단순한 애완동물 그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며‘앞으로 대구한의대·애니온과 긴밀한 업무교류를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연계하여 일자리 창출 효과와 함께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는 점촌 1, 2동 사업지역 내 주민을 대상으로 새뜰마을사업 반려동물 건강문화교실‘금쪽같은 내 댕댕이’를 운영중이다.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애니온 업무협약 체결
대구한의대 동물보건대학원-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애니온 업무협약 체결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