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신청 없이 참여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인하대는 2022학년 '온라인 인하 전공체험 교수멘토단 학과소개'를 진행한다고 최근 밝혔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실시간 스트리밍 망식으로 인하대 교수들이 직접 전공주제 특강과 전공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의 전공 이해도를 돕고 자기주도적 전공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고1~2학생을 대상으로 27일, 11월3일, 11월10일 총3회, 매주 수요일 오후4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전공 특강 참여 모집단위는 27일 스마트모빌리티공학과/컴퓨터공학과/국제통상학과, 11월3일 체육교육과/의예과/산업경영공학과, 11월10일 화학과/사회복지학과/환경공학과다. 별도의 사전신청 없이 해당 시간에 맞춰 입학처 홈페이지에 안내한 URL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인하대는 올해 정시에서 정원내 1199명을 모집한다. 수시/정시 합산인원 대비 33.8% 비중이다. 지난해보다 279명 늘었다. 모집단위별로 구분하면 가군429명 나군464명 다군306명이다. 인하대는 올해 정시에서 모집단위명 변경 등의 변화가 있다. 첨단SW융합학부는 소프트웨어융합대학, 예술체육학부는 예술체육대학으로 변경해 신입생을 선발한다. 학제개편으로 컴퓨터공학과는 지난해 공과대학에서 올해 소프트웨어융합대학으로 이동한다. 수능 응시영역은 자연계열의 경우 선택과목 제한을 둔다. 수학 영역은 미적분 또는 기하, 탐구 영역은 과학(2과목)을 반드시 응시해야 한다. 인문계열은 지난해 사탐1과목을 제2외국어/한문으로 대체 가능했지만 올해는 불가하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