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는 5일 여호수아관에서 광주보건대 교원 21명, 기독간호대 교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 전임/비전임교원 교수법 세미나(2차)를 개최했다고 8일 전했다. 세미나는 비대면 수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매체를 안내하여 교수자의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비대면 수업을 위한 에듀테크’를 주제로 운영되었다.

교수법 세미나의 강의자는 ㈜에듀메이커스 황현우 대표로, 이번 강의는 간결하게 교수자가 자신만의 도입부를 구성할 수 있는 ‘나만의 인트로 만들기’, 자막이 익숙한 현세대 학습자에게 교육의 수월성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Vrew 활용 자막 기반 영상 편집’, 학습자의 학습상황 점검과 학습목표 도달을 체크할 수 있는 ‘Nearpod을 활용한 동영상 과제 출제’의 3 파트로 구성되었고 비대면 수업을 위한 것인 만큼 프로그램을 실제 적용하여 실습해볼 수 있는 환경에서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되었다.

이에 참여한 교수들은 간단하고 실용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교육으로 실제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며 새로운 교수개발매체를 알게 되어 유익하였으며 더 많은 수업보조매체를 알고 싶다는 반응과 구체적이고 충분한 설명과 실습에 대해 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기독간호대 참가자는 강의에 초청해주셔서 감사하다며 새 학기를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정명진 총장은 “더욱 효과적으로 학생들을 가르치기 위해 교수법 세미나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이러한 노력이 우리 대학을 잘 가르치고 잘 배우는 대학으로 만들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전했다.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법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광주보건대 교수학습지원센터, 교수법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