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신승희 기자]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부에서 ‘예술과 함께 마음힐링’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전했다. 공모전에는 미술, 음악, 동작, 사진, 영화, 패션, 문학 등의 예술 매체를 활용한 예술힐링경험 및 예술치료방법 등 주제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어서 제출하면 된다. 

예술은 심리상담 및 치료에서 중요한 매개가 될 수 있습니다. 예술활동을 하면서 혹은 작품을 만들거나 감상하면서 마음 힐링과 심리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본 공모전은 예술 매체를 활용한 힐링에 대한 내용을 동영상 컨텐츠로 제작해 보는 것입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부 원수현 교수는 “예술에는 미술, 음악, 무용 동작, 영화, 사진, 문학, 이미지메이킹, 등 다양한 장르가 있고, 따라서 다양한 방법으로 힐링과 심리상담 및 치료에 영향을 줄 수 있다”며 “원하는 예술 매체를 선택하여,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을 선정하고 동영상 콘텐츠를 만들어서 제출하면 된다. 제작은 혼자할 수도 있고 여러명이 협동하여 할 수도 있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학생들이 예술과 함께 마음을 힐링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에서 대상에 선정된 학생이 세종사이버대에 입학하는 경우 첫 1년간 장학금 100%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응모 기간은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27일까지이며 예술을 활용하는 마음 힐링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제출방법은 참가신청서 및 동영상(3분내외)를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상발표는 2021년 2월 4일이며 대상 1명에게는 50만원, 최우수상 2명에게는 각 30만원, 우수상 2명에게는 각 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예술치료학과는 12월 1일(화)부터 2021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 홈페이지, 카카오톡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