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타스알파=나동욱 기자] 제주교육청은 제주미래교육연구원이 지난 25일과 26일 양일간 도내 유/초/중등 교사, 교감, 교장, 교육전문직원 70명을 대상으로 '2020년 현장교육연구방법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 연구 활동과 연구학교 운영에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교육연구방법과 교육통계분석법 두 과목으로 운영됐다.

첫째 날은 '교육 연구 기획 및 보고서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경기도 학생교육원 김현진 교육연구사의 강의가 이뤄졌다. 현장교육연구의 필요성, 미래사회에서 현장교육연구가 나아갈 방향 등을 강조했다. 둘째 날은 '연구통계 분석 및 질문지 작성법'이라는 주제로 충남대학교 응용교육측정평가연구소 김선 교수가 이론과 실기를 병행해 강의했다. 통계적 검증의 논리, 질문지 작성법, 기초통계분석 등의 내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

연구원 관계자는 "이번 연수는 교원들의 현장 연구 및 연구학교 운영을 위한 전문성 신장과 학교 현장의 교육연구활동 지원을 위한 업무 관계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사진=제주교육청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