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인구구조, 일자리 변화 대응

[베리타스알파=권수진 기자]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7일 오후2시 전문대교협 대회의실에서 국가/지자체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와 내실화를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급격한 산업 및 인구구조와 일자리 변화에 대응하고 지역 인구감소 고령화 양극화 등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과 대학의 평생직업교육 지원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시도군구의 지역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 사업 및 고등직업교육 활성화 사업의 상호 연계/협력, 평생직업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공동활용, 정책연구 및 R&D 협력, 평생교육 인식제고와 그 외 지역기반의 평생직업교육 활성화를 통한 지역 활력을 제고할 수 있는 지역-전문대학 간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사업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윤여각 국가평생교육원 원장은 “양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우수 프로그램 등 인적/물적 인프라를 활용해 평생 직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협력을 이뤄가겠다”고 밝혔다. 남성희 전문대교협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실제 지역에서 체감할 수 있는 우수한 전문대학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이 많이 발굴/확산돼 지역민의 교육참여 기회가 많아지길 바란다”며 “전문대학에서도 (가칭)전문대학평생직업교육발전협의회 등을 구축하여 지역기반의 명품 평생직업교육 프로그램으로 지역브랜드 강화 및 고용창출에도 이바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7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제공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27일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전문대교협 제공

 

 
본 기사는 교육신문 베리타스알파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일부 게재 시 출처를 밝히거나 링크를 달아주시고 사진 도표 기사전문 게재 시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저작권자 © 베리타스알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